본문 바로가기
회사원의 축구 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레스터 시티 축구 리뷰

by blackkim123 2023. 2. 23.
728x90
반응형

아쉬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 전반전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레스터 시티를 홈구장인 올드트래포드로 불러들여 경기를 치렀다. 며칠 전 경기에서 토느넘을 상대로 4골을 퍼부은 레스터 시티의 상승에 경기 전반에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고전하게 만들었다. 레스터 시티의 제임스 메디슨과 하비 반스를 앞세워 맨유의 수비진을 공략했던 레스터시티는 전반에 맨유의 프레드 패스미스에 이은 반스와 이헤아나초의 연계플레이에 이어 반스가 골키퍼와 1:1 찬스를 잡았지만 맨유의 수문장 데 헤아에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그리고 경기중반에 맨유의 디에고 달롯이 이헤아나초를 완전히 놓치면서 노마크 프리헤더 찬스를 제공했지만 이것 또한 데 헤아의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정말이지 데 헤아는 정말 민첩성, 반응속도가 정말 좋은 거 같아요 매경기마다 선방하는 모습을 보면 우와 대단하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았습니다.  

경기 초반 중반에 몇번의 위기를 극복한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플레이 메이커인 브루노페르난데스의 환상적인 아웃프런트 킬패스가 빠르게 침투하던 래시포드에게 연결되었고, 최근에 상승세인 래시포드는 원샷 원킬의 면모를 보여주었고 골로 연결되었다. 하지만 최근의 맨유는 에릭텐하흐 감독체제에서 무럭무럭 발전하고 있으며, 그동안 폼이 좋지 못했던 선수들도 하나씩 돌아오면서 하나의 원팀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렇듯 맨유는 무서운 속도로 제자리로 돌아오고 있는 듯하다.

 

모든 게 완벽했던 후반전 

전반을 실점 없이 치른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후반에 선수교체에 변화를 주기 시작했다. 전반에 별다른 영향력을 선보이지 못한 가르나초를 빼고 제이든 산초를 투입하여 변화를 주었다. 그리고 후반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일방적이고 압도적인 경기가 펼쳐 진다. 전반에는 매우 불안해 보였지만, 후반전은 올 시즌 최고의 경기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경기가 압도적이었다. 리산드로 마르티네즈의 헤더가 골대를 맞는 것도 아까웠고 리산드로 마르티네즈가 후방 빌드업에서 프레드에게 전진패스를 넣어주고, 바로 래시포드에게 연결하면 멀티골이 나왔다. 오프 사이드처럼 보였지만 VAR 확인결과 골로 인정되었다. 역시 래시포드는 역습 그리고 라인브레이킹을 참 잘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골을 실점한 레스터 시티는 그 후로도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게 후반전 내내 밀렸다. 높은 위치에서 볼을 끊어내는 맨유는 지체 없이 역습을 감행하고, 래시포드-브페-산초 이 삼각라인이 만드는 환상적인 빌드업 연계플레이는 정말 훌륭했다. 그리고 연계플레이 과정에서 제이든 산초는 골을 기록하였다. 제이든 산초도 부진을 겪었지만 최근 플레이가 살아나면서 오늘 공격형 미드필더 위치에 기용된 산초의 활약이 돋보이는 경기였다. 산초의 개인 능력보다는 팀 동료를 활용하여 연계플레이에 장점이 있는 거 같은데, 중앙에 갖다 놓으니 아무래도 볼을 주고받을 수 있는 동료들이 주위에 더 많아지니 좋은 거 같다. 그리고 텐하흐 감독은 산초의 활용법을 점점 찾아가고 있는 듯하다. 

공격수 베호르스트는 지난 경기부터 미드필더에 가까운 움직임을 보이면서 쉴 새 없이 뛰어주고 있다. 매번 볼 때마다 놀라는 건데 베호르스트 이 친구 참 체력 좋은 거 같아요. 이 친구는 키도 커서 전방에서 볼경합을 진짜 잘해주고 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래시포드는 교체로 나갔지만 베호르스트가 그 자리를 대신해주고 있는 거 같아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래시포드가 나간 이후 원래 스트라이커 자리에 가서 산초가 좋은 패스를 해줬는데 골을 못 넣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에릭텐하흐 감독은 수비에서 바란을 휴식을 취하게 하고 린델로프를 수비에 기용했다. 린델로프는 대인마크만 조금 아쉽지 빌드업 투지는 정말 좋은 거 같아요. 현재의 맨유는 적재적소에 딱 맞는 선수들만 기용하는 거 같아 매 경기가 너무 재미있습니다.

제가 생각한 오늘의 MOM은 데 헤아라고 예상했지만 역시나 오늘도 래시포드가 가지고 가네요. 벌써 몇 번째인지 저는 오늘 경기에 2어시를 기록한 브르노 페르난데스, 그리고 미친 선방을 보여준 데 헤하에 주고 싶습니다. 다음 경기는 유로파 16 강정 2차전 벌써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바르셀로나는 가비의 경고누적, 그리고 페드리가 부상인데 맨유팬으로서 완전 대환영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맨유는 리산드로 마르티네즈, 자비처가 복귀하는데요 충분히 바르셀로나 이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맨유야 바르셀로나 잡고 유로파 우승해서 챔피언스리그 복귀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