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음식

위 건강을 지키는 양배추는 어떤 채소일까

by blackkim123 2023. 2. 22.
728x90
반응형

양배추 효능 "첫 번째"

우리의 위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양배추, 양배추는 그리스 시디부터 즐겨 먹던 채소로 올리브 그리고 요구르트와 함께 미국 타임스가 선정한 세계 3대 장수식품 중 하나이다. 로마인들은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불렀으며, 모든 병을 치료할 수 있는 만병 통치약으로 여겼습니다. 특히 위장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며, 최근 들어 양배추의 천연 해독 성분이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양배추는 해독주스를 만들 때에 데도 사용되지만, 코울슬로, 볶음, 짜장면, 수프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이용 되고 있다. 양배추는 비타민 u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위 점막을 보호하며, 손상된 위벽 치유에 도움을 준다. 이런 성분은 속 쓰림, 위궤양, 위장 트러블 등의 질병을 예방하고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k는 우림의 염증으로 발병된 출혈을 막아주는 도움을 준다. 또한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관 내에 콜레스트레롤 수치를 낯 구는데 도움을 주며, 심혈관 질환, 동맥경화등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양배추의 함유된 칼륨은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우리 몸의 혈압 밸런스를 유지해 주는데 효과가 있다.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채소이다. 양배추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항산화 성분이 아주 풍부하여 피부 세포의 노화를 막고 상페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준다. 그리고 양배추의 들어있는 성분 중 유황은 살균 작용뿐 아니라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를 조절한다. 그래서 사춘기 청소년들이 양배추즙, 또는 양배추를 착즙 해서 먹게 되면 여드름 치료, 위장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양배추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종양을 괴사시키고 백혈구의 활동을 활성화한다.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위장 건강, 암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양배추 효능 두 번째"

양배추에는 면역을 증가시키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c, 칼슘, 식이섬유등 다양한 영양소 함유량이 많아 신체의 염증질환, 그리고 면역력 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양배추에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글루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글루타민은 면역세포의 기능을 유지햊고 에너지를 공급해 피로해진 근육의 회복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양배추는 다륵 식재료의 비해 칼슘의 체네 섭취율이 높기 때문에 뼈 건강은 물로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양배추에는 혈액을 응고시키고, 뼈에 칼슘을 저장시키는 비타 k가 풍부하여 관절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좋은 채소이다. 양배추는 간의 독소 배출을 돕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최근 다이어트에 관심이 커진 현대인들에게 양배추를 이용한 해독주스를 만드는 법도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설포라판은 위염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균을 없애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쉽게 말해서 발암물질을 제거하는 디톡스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도 유명하다. 양배추에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준다. 하지만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몸 안에서 가스가 차서 장이 팽창하거나 복통 설사등을 유발할 수 있다.  본인의 기준에 맞게 적정량을 섭취하기를 권장합니다.

양배추 디톡스 주스 만들기

재료: 양배추, 케일, 토마토

양배추와 케일은 식초에 잠깐 담궜다가 씻어서 준비하고, 케일은 원재료를 사용하고 양배추는 삶아서 케일과 같이 갈아준다. 준비해 둔 토마토는 꼭지를 제거 후 믹서기에 갈아준다음 갈아놓은 양배추, 케일과 같이 모두 섞으면 끝이다. 여러분도 집에서 손쉽게 해독주를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양배추 Roll 만들기

재료: 양배추, 당근, 두부, 계란, 소금 조금

양배추는 삶아서 준비해둔다. 그리고 계란을 풀어서 스크램블을 만든 다음, 당근은 곱게 다져서 물기를 빼준다. 두부는 물기를 빼서 얇은 천에 싸서 으깨주면서 물기를 한 번 더 제거해 준다. 프라이팬을 가열하여 곱게 다친 당근을 쌀짝 볶아준다. 으깬 두부도 같이 살짝 볶아준다. 이때 당근 두부를 같이 넣고 약불에 살짝 볶는 것을 추천합니다. 큰 그릇에 볶아둔 재료를 섞어서 소금 간을 한 다음 삶은 양배추를 펴서 섞은 재료와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주면 된다.

반응형

댓글